○위원장 허복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347회 경상북도의회 제1차 정례회 제7차 독도수호특별위원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위원님 여러분, 모두 의정활동에 바쁘신 가운데 회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경곤 해양수산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지난 2022년 10월에 구성된 우리 독도수호특별위원회는 위원님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일본의 독도 침탈 야욕에 대해 사죄와 반성을 촉구하는 등 적극 대응하는 특위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오늘은 그간 독도수호특별위원회를 참고하여 경상북도의회 위원회 조례 제7조제6항의 규정에 따라서 활동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자 합니다.
위원님들께 미리 배부해 드린 활동결과보고서는 그동안 특별위원회에서 활동한 내용을 개요, 주요활동실적, 참고자료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활동결과보고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안건을 상정하겠습니다.
○위원장대리 조용진 예, 다음은 질의·토론 순서입니다만 활동결과보고서 내용은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사항으로 질의는 생략을 하고 내용 중 수정이나 삭제 또는 추가 사항에 대하여 토론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예, 그럼 토론하실 위원님은 토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토론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토론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토론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그럼 의결을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독도수호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독도수호를 자청해서 우리 특별위원회에서 함께 활동해 주신 위원님 여러분, 지난 2년 동안 경상북도의회 독도수호 전담기구로서 일본의 독도에 대한 망언과 헛된 야욕에 즉각적인 규탄과 올바른 역사인식을 촉구하면서 대처해 왔습니다.
그간 독도수호특별위원회 활동에 협조를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특위 활동이 끝나더라도 항상 대한민국 땅 독도에 대한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이경곤 해양수산국장을 비롯한 김명심 독도해양정책과장, 독도재단 관계자 여러분, 모두 고생하셨고 고맙습니다.
상호 간에 업무협력 체계를 더 단단히 구축해서 독도수호를 위해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제347회 경상북도의회 제1차 정례회 제7차 독도수호특별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37분 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