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 김희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281회 경상북도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기획경제위원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위원님들께서 잘 아시다시피 이번 회의는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증인으로 예정되어 있던 미래전략기획단장께서 부친상으로 증인으로 출석이 어려워 미래전략기획단 행정사무감사 증인을 변경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배진석 의원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 배진석입니다.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증인 변경의 건에 대하여 제안설명드리겠습니다.
위원님들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증인으로 채택되어 있는 미래전략기획단장께서 2015년 11월 14일 부친상으로 인하여 미래전략기획단에 증인으로 출석할 수 없음에 따라 행정사무감사 증인을 변경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증인변경은 경상북도 직무대리규칙 제2조제4항 담당관 및 실‧과‧팀장 또는 이에 준하는 보조기관이 사고가 있을 때에는 해당 담당관 및 실‧과‧팀장 또는 보조기관 소속직원 중 상위서열의 직원이 대리한다는 규정에 따라 미래전략기획단장을 대신하여 상위 서열 직원인 임호근 총괄기획담당 사무관으로 증인을 변경하고자 합니다.
출석일시는 동일하며,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김희수 배진석 부위원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하여 질의와 답변은 일문일답식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황재철 위원님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황재철 위원 이분은 업무숙지라든지 이런 부분이 충분이 되어 있는 분입니까? 이런 사례가 있었습니까?
○위원장 김희수 위원님들께서 여러 가지 염려스러운 점도 있습니다만, 부모상이라는 그런 중차대한 일을 당한 증인을 이 자리에 불러서 상중에 있는 사람을 증인 심문을 한다는 것도 사실은 좀 그렇고, 그래서 그 업무를 실제 실·국장들보다는 실무자들이 더 잘 알 수 있는 그런 부분도 있습니다. 원래는 서기관 이상이 증인이 되어야 되는데 위원님들이 동의해 주면 그렇게 추진해도 무방합니다.
○위원장 김희수 또 질의하실 위원님.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시면 질의와 답변을 종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그러면 질의와 답변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토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론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토론하실 위원이 안 계시면 토론을 종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면 토론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본 안건에 다른 의견이 없으면 의결을 하고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어떻습니까?
(「좋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본 안건에 대하여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증인 변경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이의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증인 변경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281회 경상북도 정례회 제2차 기획경제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7시 35분 산회)